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부터

[추천]'2021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개최

by 꽃쉰 2020. 8. 1.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사진 대회 '2021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21 SWPA)'의 참가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14회를 맞은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올해부터 전문 사진작가 부문에 '포트폴리오(Portfolio)', 공개 콘테스트 부문에 '라이프스타일(Lifestyle)' 및 '오브젝트(Object)' 카테고리를 도입하여 다양한 분야 작가들의 참여 기회를 넓혔습니다.

청소년 부문에

새로운 월별 테마를 제공하고, 학생 부문의 주제를 새롭게 구성해 청소년 및 대학생 이상 사진 애호 학생 작가들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도록 참여 활동을 독려하였습니다.

출품 신청은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www.worldphoto.org/ko)와 함께 페이스북, 웨이보, 구글 계정을 통해서도 무료로 자유롭게 신청 가능합니다.

출처:사진예술 8월호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는 총 네 개의 경쟁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Professional 탁월한 전문가 작품 인정

Open 탁월한 독립 영상에 대해 시상
National Awards – 각 국가별 최고 사진 작가에게 시상

Youth 부문 - 12-19세의 신진 사진 작가가 출품한 최고의 단일 영상에 대한 시상식

Student 전 세계 학생 사진 작가를 위한 플랫폼 제공

 
참고 : Professional, Open, Youth 부문 중 하나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소개
현대 사진을 다루는 아티스트들을 위한 세계 최고의 상.
World Photography Organisation에서 만든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는 세계 사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대회 중 하나입니다.

이 어워드는 세계적인 최신 사진 동향과 오늘날의 현대 사진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기존 아티스트와 신진 아티스트 모두에게 이 어워드는 그들의 작품을 전 세계에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4번째 해를 맞이한 이 어워드는 다음 4개의 경쟁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전문 사진작가(전문 사진 또는 포트폴리오를 출품하는 작가 대상), 공개 경쟁(단일 사진을 출품하는 작가 대상), 학생(대학교 대상) 및 청소년(12~19세 대상).
언제든지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으며, 건축, 다큐멘터리, 풍경, 인물, 스포츠, 거리 사진, 야생 동물, 여행, 문화 등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경연 대회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2021년 어워드에 신설된 카테고리로는 공개 경쟁 부문의 사물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 사진작가 경쟁 부문의 포트폴리오가 있습니다. 전문 사진작가 경쟁 부문의 건축 카테고리가 건축 및 디자인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모든 출품작은 매년 런던에서 전세계의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평가하며, 뛰어난 작품에 대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수상 사진 작가들에게는 총 상금 미화 60,000달러와 최신 Sony 디지털 영상 장비가 보상으로 제공됩니다.
이 어워드는 경력을 시작하고 형성할 수 있는 강력한 영향력을 통해 사진을 다루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전례가 없는 무대를 제공합니다. 이전의 수상자와 후보로 선정된 사진 작가들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갤러리와 기관에 전시되고 주요 국제 저널에 실렸습니다.
또한 탁월한 사진 공로상(Outstanding Contribution to Photography)을 통해 미디어 분야에서 일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아티스트들을 선정합니다. 이전 수상자로는 Mary Ellen Mark, Elliott Erwitt, Martin Parr, William Eggleston, Candida Höfer 그리고 가장 최근에 Nadav Kander가 있습니다.


노출 및 혜택
왜 참가해야 합니까?
이 어워드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이며, 수상자와 후보로 선정된 사람들의 경력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영향력이 있습니다. 
이 어워드의 민주적 접근방식은 사진을 다루는 모든 아티스트에게 수상은 물론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함을 의미합니다.
모든 경연 대회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는 모든 사진 장르와 능력에 맞춰 열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성공적인 사진 작가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및 국가별 미디어와 마케팅 캠페인에 포함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 전시

국제 전시회에 포함될 가능성 있음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북에 포함

선택한 추가 사진 프로젝트에 대해 Sony Grant를 신청할 수 있는 기회

 
World Photography Organisation은 적극적인 온라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 메일러, 웹사이트, 전담 캠페인을 통해 이 어워드에서 선정된 사진 작가에게 전례없는 전세계적인 노출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시회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전시회는 유명한 런던 랜드마크 인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립니다. 매년 30,000명의 방문객이 찾는 이 전시회는 800개가 넘는 작품이 전시되며 런던 문화 탐방 일정에서 꼭 봐야 할 행사입니다.
런던 데뷔 이후 유럽, 아시아 및 아메리카 등 전 세계에서 전시회가 열립니다.  최신 투어 날짜와 장소를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ny의 약속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의 목표는 사진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어워드는 탁월한 사진 공로상을 통해 과거의 사진에 대한 뛰어난 공로를 인정하고 미래의 새로운 재능을 찾고 전 세계에 홍보하고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어워드 프로그램과 Student 및 Youth Competition은 물론 Student 및 Professional Sony Grant 통합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합니다. 후자는 수상을 넘어 개인의 경력 개발을 위해 개별 수상자와의 관계를 확장함으로써 사진 문화에 대한 Sony의 약속을  입증합니다. 전문가 4명과 학생 3명에게 프로젝트를 계속 개발할 수 있도록 각자에게 미화 7,000달러와 3,500달러의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갤러리

2020 갤러리


참가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