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영상

[포토샵으로 사진보정] 포토샵cc2018한글판에서 영문판으로 바꾸기

by 꽃쉰 2020. 5. 11.

https://youtu.be/QulKtaza4Eg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쉰세대를 추구하는 꽃쉰입니다.

 

여러분들 중에 포토샵 한글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영어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대요. 아마도 포토샵을 실행하고 보니 저절로 한글버전인 경우도 계시고 어쩌다보니 한글인 경우도 있으실꺼에요. 근데 우리는 한글버전에 익숙하지가 않아요. 그래픽 디자이너도 물론 영어버전을 사용하지만 사진가들도 많은 분들이 영어버전에 익숙하시거든요. 그래서 한글버전을 영어버전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 드릴꺼에요.

 

우선 포토샵을 열었습니다.

상단에 메뉴바가 있구요. 읽어보시면 뜻을 모르거나 그렇진 않으실꺼에요. 그런데 작업을 하다보면 많이 헷갈리게 되거든요. 그러다보니 작업시간도 길어질 수 밖에 없어요. 디자이너들은 특히 시간과의 싸움이 많겠지만 사실 사진가들에게도 보정은 시간 잡아먹는 도둑이라 할 수가 있죠.

자 그럼 메뉴바를 살펴보시면 편집이 있어요.

 

포토샵은 사진가들에겐 정말 강력한 보정프로그램이라 할 수가 있어요. 정확히는 점점더 강력해져 왔다라고 말하는 게 옳겠군요. 특히 포토샵cs시리즈가 2012년을 마지막으로 출시된 후 2013년부터는 포토샵cc가 출시되는대요. 이때부터 카메라 기능이 아주 강화되기 시작합니다.예전에는 저도 그랬지만, 캐논이면 캐논, 니콘이면 니콘의 각 회사에서 나온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을 사용을 했었지만 지금은 이미지 편집에 관심있는 누구라도 어느 회사의 카메라를 사용하더라도 모두 사용 가능한 어도비사의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이 거의 일반화 되었다고 보여져요.

 

포토샵에는 사진가에게는 축복이라 볼 수 있는 포토샵브릿지와 라이트룸, 그리고 포토샵에 포함되어 있는 카메라로우 기능은 알게되면 정말 편하고 강력한 보정능력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사진도 초보인데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은 더더욱 초보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다 알려고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요. 제가 95년도 포토샵을 처음 만났거든요. 아직도 공부합니다그리고 여기서는 디자인 공부를 위한다기보다는 사진가를 위한 보정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니까요. 사진이 초보세요?. 아직도 jpg로 찍어야 할찌 law파일로 찍어야 할 찌 모르신다구요?. 초보니까 law. 파일로 찍어셔야 보정이라도 합니다요. 포토샵 못해서 보정도 못한다구요? 걱정마세요. 따라만 하시면 쉰세대도 이만큼은 한다. 나쁜 쉰세대 나쉰이만큼은 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포토샵cc 2020버전 온라인구매와 설치까지 해 보겠습니다. 꼭 영상 보신 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래요. 설치하시다가 실수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꼭 영상먼저 보시길 권해드리구요. 구독! 잊으신 분은 구독, 좋아요 클릭~ 다음시간에 만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