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세상

[정보]사이트맵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 아셨나요?

by 꽃쉰 2020. 7. 23.

출처:티스토리

 

오늘은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블로그를 구글과 네이버에 검색 등록을 했습니다.

구글에서 사이트맵 등록하다가 알게 되었네요...ㅎㅎ

사이트맵 자동 생성기를 돌리면서 기다리는 시간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를 이리저리 보고 있었는데요.

오머나 세상에....ㅋㅋ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 사이트맵을 생성하도록 만들었네요. 지난 4월에 공지가 있습니다.

아 참 착한 티스토리입니다.

구글에 사이트맵 바로 등록했습니다. 흠.....뿌듯합니다.ㅋㅋㅋ

ADMIN으로 들어 가셔서 메뉴바 저 밑에 가라 앉아 있는 관리-블로그 있습니다.

그리고 들어간 김에 RSS 도 10개에서 50개로 바꿨습니다.

RSS는 사이트 검색 시에 노출되는 콘텐츠의 수입니다. 많은 게 도움이 될 듯하여....

혹시 저처럼 검색 등록 안 하신 분들에게 도움된다면 기쁘겠습니다.^^

PS. 아참, 그리고 포스트 주소도 숫자로 바꿨습니다.

링크 주소 딸 때 어마 무시한 외계어 때문에 놀란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