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세상

SKT 휴대폰 해지방법(방문없이 온라인 T world에서 해지하는 방법)

by 꽃쉰 2020. 8. 29.
더보기

살다 보면 가지치기가 꼭 필요한 시기가 오는 듯합니다.

오늘은 일 때문에 가입했던 SKT 휴대폰을 해지했습니다. 간단할 줄 알았는데 실상은 한참을 헤맸답니다.ㅋㅋ

그래서 포스팅합니다. 쉬운 줄 알고 뎀비다가 낭패 보는 분들을 위해!!

비슷 해 보이는 해지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헤매다 헤매다 겨우 찾았습니다.



1. 온라인으로 해지해야 하니 티월드를 오픈합니다.
이때, 회원가입 미리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 MY T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펼쳐진 메뉴 제일 아래의 붉은색으로 표시된 my T 전체 메뉴 보기를 클릭합니다.


4. 나의 가입정보를 클릭합니다. 이때 반드시 이 메뉴로 들어가야만 합니다. 제가 다른 메뉴로 같은 정보라 생각하고 클릭해 봤지만, 내용이 다르더라고요.

이 페이지에서 나의 가입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해지하기로 한 휴대폰을 선택하면 해당 휴대폰의 정보가 펼쳐집니다.

5. 그대로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휴대폰 해지하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때 두 눈을 부릅뜨고 보셔야 해요. 노안 때문에 잘 안보일 수도 있어요. 다른 글에 비해 너무 작아요. 그렇다고 못 볼 정도는 아니지만 말입니다. 클릭하면 또 한 번의 헷갈리는 문구의 팝업이 뜹니다만, 그냥 ok 하시고요.


6. 이제서야 진짜가 시작됩니다.
해지할 휴대폰 번호가 뜨고 안내 사항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스크롤해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위 해지 신청 안내를 읽고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7. 이제 각 항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8. 단말기 할부금 납입 방법 선택 후 다음 클릭합니다.

9. 고객 개인정보 조회 제한 신청에 동의를 체크하시고 해지 신청을 클릭하면 또 한 번 확인 팝업이 경고를 보냅니다.

10. 그리고 최종 인증을 하게 됩니다. 앞부분에서 한 번 나온 듯한데 제가 캡처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또 이런 게 나와서 할까 말까 하다가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여기서 끝난 줄 알고 안 하면 도로아미타불 될 뻔했습니다. 인증 꼭 해주셔야 합니다.

11. 이제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확인 클릭하셔야 합니다. 제가 예전에 보이스피싱이 범람하면서 은행의 이체 시스템이 많이 변경되었을 때 이체된 줄 알고 확인 안 눌렀다가 이체가 안된 적이 있습니다. 아... 좀 당황스럽더라고요....' 확인' 반드시 클릭해 주세요.

12. 이제야 완료되었음을 보여줍니다.
해지 신청은 신중해야 함은 당연합니만, 꼭 스무고개를 넘는 기분이 듭니다. ㅎ
이제는 클릭하지 마시고 그만, 창을 닫아 주소서.
수고하셨습니다.
tv.kakao.com/v/412071690

댓글